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등살빼는 밴드 운동

by 털선생 2020. 3. 27.

오늘은 척추기립근을 포함한 등 전체의 탄력을 만들어주는 밴드 운동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탄성 밴드를 이용해 등근육의 체지방 제거와 라인을 만들어주는 등살빼는 밴드 운동 입니다. 밴드를 이용한 운동은 부상위험이 없기에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등살빼는 밴드 운동 시 자극되는 근육

등살빼는 밴드 운동을 실시하면 등근육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광배근(겨드랑이쪽)을 강하게 자극시킬 수 있고, 등 가운데에 위치한 능형근과 중부 승모근까지 골고루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또 밴드를 당길때 팔 앞쪽에 위치한 이두근까지 효과적으로 자극시켜 팔의 탄력을 만드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밴드 운동의 특성

탄성밴드 혹은 세라밴드로 불리는 밴드는 탄성력과 복원력이 좋은 고무재질의 운동 소도구 입니다. 밴드를 이용한 운동은 덤벨이나 바벨을 이용한 운동과 달리 부상위험이 거의 없기 때문에 집에서 홈트레이닝 운동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밴드 운동은 특유의 탄성력으로 인해 운동을 시작한 순간부터 끝날때까지 근육에 일정한 자극을 줄 수 있는데요.이는 특정 구간에서 힘이 강하게 들어가는 머신이나 덤벨, 바벨, 운동과 다른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밴드 운동의 탄성저항은 운동각도와 상관없이 해당 근육에 지속적인 자극을 줄 수 있어 근육에 새로운 자극을 줍니다.

 

등살빼는 밴드 운동 하는 방법

등살빼는 밴드 운동 시작자세

1. 먼저 탄성밴드를 쇼파 아래나 식탁 아래에 걸어주고 밴드의 끝을 양손으로 잡아줍니다. 그 후 가슴을 활짝 열고 허리를 펴주세요.

등살빼는 밴드 운동 끝

2. 팔꿈치가 몸 뒤쪽으로 가도록 밴드를 힘껏 당겨줍니다. 이때 등근육의 가운데에 자극이 정확하게 가는지 스스로 체크하며 동작을 실시해주세요. 만약 당기는 동작에서 어깨가 위로 올라갔다면 등 근육에 제대로 자극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어깨를 내린(하강) 상태에서 탄성밴드를 강하게 당겨줍니다.

3. 천천히 밴드를 놓으며 시작자세로 돌아간 후 다시 당기는것을 반복해줍니다. 동작 중 등이 굽으면 등근육으로 자극전달이 제대로 되지 않으니 반드시 가슴을 활짝펴고 허리를 세운 후 밴드를 당깁니다.

 

집에서도 얼마든지 운동 할 수 있다

탄성밴드는 인터넷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보통 색상별로 강도가 다른데 구매전 상품설명을 잘 체크하고 자신에게 알맞은 강도로 밴드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밴드운동시 운동하는 부위에 따라 작용하는 힘이 다르기 때문에 낮은강도, 중간강도 이렇게 2종류의 밴드를 구매하셔서 부위에 맞게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소근육(팔,어깨) 운동을 할땐 낮은강도의 밴드로 운동하고, 대근육(하체,가슴,등) 운동을 할땐 중간강도 혹은 높은강도의 밴드로 운동을 실시합니다. 집에서 쉽게 부상없이 할 수 있는 밴드 운동으로 탄력있는 바디라인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등살빼는 밴드 운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