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방법, 효과 총정리

by 털선생 2020. 4. 8.

오늘은 런닝머신이나 싸이클이 없이도 집에서 쉽게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는 동작들을 준비했습니다. 특별한 도구 필요없이 맨몸으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들로 심폐지구력 발달과 전신 체지방 연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헬스장에 가지 않고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 점핑잭 (팔벌려뛰기)

흔히 팔벌려 뛰기라고 부르는 점팽잭 동작입니다. 양팔과 양다리를 동시에 움직여주는 동작으로 특별한 운동기술이 필요하지 않은 가장 기본적인 유산소 운동입니다. 동작시 팔을 최대한 높게 들어올리고 다리는 어깨보다 조금 넓게 벌려서 실시하면 더 많은 칼로리를 연소할 수 있습니다.

 

스케이터 엑서사이즈

스케이터 엑서사이즈는 상체를 숙인후 좌,우로 점프하는 동작입니다. 첫번째 점핑잭 동작보다 운동강도가 높기에 좀 더 많은 칼로리를 연소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좌, 우로 점프하며 균형을 잡아야하는 동작이기에 많은 밸런스 능력이 요구됩니다.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점핑 킥

점핑킥은 제자리에서 한다리씩 점프를 실시하며 한 다리를 앞으로 차는 동작입니다. 점프상태에서 다리를 앞으로 차야하기에 순발력과 민첩성이 요구됩니다. 짧은시간 운동해도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기에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으로 추천드리는 동작입니다.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니업

제자리에서 실시하는 유산소 운동 니업 입니다. 한 다리를 중심을 잡고 나머지 한 다리를 뒤로 뺀 후 가슴까지 들어올리는 동작입니다. 복부 가운데 근육 복직근과 옆구리 근육 외복사근. 내복사근까지 복부전체의 체지방 제거에 큰 효과가 있는 운동입니다.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점핑 런지

양손을 허리에 두고 다리를 교차하며 점프하는 점핑 런지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이 결합한 복합운동으로 단시간 운동해도 많은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 동작중 등이 굽지 않도록 가슴을 활짝 열어주는것이 중요하며 점프 후 다리를 교차시키면서 앉아줍니다. 하체전체의 근육발달과 엉덩이 힙업에도 큰 도움을 주고 상체와 하체의 전신 체지방제거에도 큰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

 

지금까지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모든 운동들은 런닝머신이나 싸이클없이도 맨몸으로 쉽게 할 수 있는 동작들이니 가정 혹은 직장에서 유산소운동 열심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루에 10분이라고 꾸준히 실시하는 운동은 몸매를 바꾸고 건강을 지켜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