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집에서 살빼기 강력 추천 운동

by 털선생 2020. 3. 29.

집에서 살빼기를 위한 운동을 실시할때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할 사항은 "맨몸으로 쉽게 할 수 있는 동작"과 "많은 칼로리 소비" 일 것입니다. 홈트레이닝 운동시엔 구비되어있는 운동기구가 제한적이니 기왕이면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이면 좋고, 그리고 같은 시간 운동해도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울 수 있는 동작이 있다면 좀 더 효율적으로 체중감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운동은 높은 운동강도로 인해 일명 악마의운동 이라고도 불리는 버피테스트 입니다. 맨몸으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기에 집에서 살빼기 운동으로 추천드리는 동작입니다.

집에서 살빼기 버피테스트

버피테스트란?

버피테스트(Burpee Test)는 원래 선수들의 체력을 측정하기 위한 만들어진 운동이지만 높은 칼로리 소비와 종합적인 체력향상에 도움이되어 최근에는 일반인들도 많이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버피테스트 운동은 바닥에 엎드려 푸쉬업을 실시한 후 점프동작을 실시하는 것입니다. 운동강도는 높지만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분들에게 집에서 살빼기 운동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집에서 살뺴기 버피테스트

층간소음 예방을 위한 슬로우 버피

버피테스트의 기본동작은 점프를 실시하는 것이지만 아파트에서 점프 동작시 층간소음 발생으로 인해 아랫집에서 민원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집에서 살빼기 운동으로 버피테스를 실시할땐 점프를 하지 않는 슬로우 버피 동작으로 운동해줍니다.

 

집에서 살빼기 슬로우 버피

위 영상처럼 점프동작을 제외하고 1. 스퀏->2. 플랭크->3. 푸쉬업->4. 다시스퀏->5. 일어서기 동작을 10~20분 계속 반복하면 상체와 하체의 모든 근육을 자극시킬 수 있고 유산소 운동의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상체와 하체운동 거기다가 유산소 동작까지 추가되었기에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는것은 당연한것이겠죠.

 

푸쉬업이 힘들다면?

버피테스트 운동 시 상체근력이 약한 분들은 푸쉬업을 정자세로 하기가 힘들수 있습니다. 그런분들은 바닥에 배를대고 상체를 밀어주면 체중을 분산시킬 수 있어 좀 더 쉽게 푸쉬업 운동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푸쉬업 운동방법은 아래 게시글에서 확인해주세요.

 

단계별 여자 푸쉬업 운동 방법(1)

상체근력이 약한 여성분들도 쉽게 푸쉬업 운동을 할 수 있는 단계별 여자 푸쉬업 운동 방법에 대한 게시글 입니다. 아시다시피 푸쉬업은 바닥에 엎드려 양팔로 자신의 체중을 밀어올리는 동작으로 가슴과 팔뚝 근..

teol.tistory.com

 

집에서 살빼기 운동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려면?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기 위해선 점프동작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기존 슬로우 버피 동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퀏->2. 플랭크->3. 푸쉬업->4. 다시스퀏->5. 일어서기->1번부터 반복

여기서 점프동작을 추가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스퀏->2. 플랭크->3. 푸쉬업->4. 다시스퀏->5. 일어서기->6. 점프

버피테스트에 점프동작을 추가하면 하체와 엉덩이 근육에 더 강한 자극을 줄 수 있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단, 아파트에서 하시는 분들은 층간소음에 유의하시고 반드시 매트를 깔고 실시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