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케이블을 이용한 추천 팔운동

by 털선생 2020. 3. 30.

케이블 머신을 이용하여 운동하면 운동시작부터 끝까지 전 구간에 걸쳐 골고루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무게저항이 케이블 선을 통해서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팔근육에 자극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케이블을 이용한 팔운동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케이블을 이용한 팔운동(케이블 암컬)시 자극되는 근육

케이블 암컬 운동시 자극되는 근육은 크게 2가지 입니다. 첫째는 상완이두근이고 둘째는 전완근 입니다. 전완근은 손목 위쪽을 감싸고있는 근육을 말하며 악력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상완이두근은 우리가 알통 이라고 부르는 근육으로 케이블 암컬시 중점적으로 발달시킬 수 있는 근육입니다. 

 

케이블 암컬 운동 하는법

케이블 암컬 운동을 하는법은 이두근을 자극시키는 팔운동인 바벨컬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른점이 하나 있다면 바벨컬은 운동을 할때 특정 구간에서 힘이 많이들어가고 자극이 강하게 오지만 케이블컬은 시작부터 끝까지 전구간에 걸쳐 골고루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1.먼저 케이블에 적당한 무게를 걸어준 후 양손으로 손잡이를 잡아줍니다. 

2.가슴과 허리를 편 상태에서 양팔꿈치를 옆구리에 밀착시키고 팔꿈치를 접어올립니다.

3.완전하게 팔꿈치를 접어주고 1초정도 수축시켜줍니다. 이후 다시 동작을 반복해주세요.

 

케이블 팔운동 운동영상 및 유의사항

케이블을 이용한 팔운동인 케이블 암컬을 실시할땐 위와 같이 팔꿈치가 옆구리에 밀착 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만약 옆구리를 벗어나면 이두근에 정확한 자극이 전달되지않아 근육발달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또 동작을 수행하다보면 힘이빠져 자신모르게 몸을 뒤로 젖히게 되는데요. 무게를 들어올리기 위해 허리를 젖히게되면 허리부상 위험이 높아지고 자칫잘못하다간 디스크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동작을 수행할땐 허리를 펴고 몸을 수직으로 세운 후 팔운동을 실시해야 합니다. 그래야 안정하게 팔운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