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남자 어깨운동 코코넛 어깨만들기

by 털선생 2020. 3. 31.

코코넛처럼 우쑥 솟은 어깨를 만들어주는 덤벨 숄더 프레스 운동을 소개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어깨운동이지만 어깨 전체의 근매스를 키우는데 큰 효과가 있는 동작으로 남자 어깨운동으로 특히 추천드립니다.

 

남자 어깨운동 덤벨 숄더프레스 운동 시 사용하는근육

덤벨 숄더 프레스 운동은 어깨의 전면 삼각근과 측면삼각근 그리고 후면 삼각근까지 골고루 자극시키는 운동입니다. 삼각근으로 불리는 어깨 전체의 3가지 근육을 동시에 자극시킬수있어 어깨근육의 부피를 키우는데 좋은 운동입니다.

 

덤벨과 바벨 차이는?

바벨은 봉 하나를 잡고 밀어올리기에 균형을 잡기가 좀 더 쉽습니다. 그리고 덤벨에 비해 더 많은 무게를 들어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있지만 봉으로 인해 운동시 가동범위가 제한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반면 덤벨을 이용한 운동은 양손에 각각 하나씩 무게를 들고 동작하기에 균형잡기가 힘들고 더 많은 안정성이 요구됩니다. 덤벨운동은 바벨에 비해 많은 무게를 들기는 힘들지만 충분한 가동범위를 확보할 수 있어 근육에 자극을 깊숙히 넣을 수 있습니다.

 

남자 어깨운동 덤벨 숄더 프레스 하는법

남자 어깨운동 덤벨 숄더프레스

1.양손에 덤벨을 90도 각도로 들고 정면을 응시합니다. 이때 가슴을 활짝열고 등을 펴주세요.

 

남자 어깨운동 덤벨 숄더 프레스

2.양쪽 팔꿈치가 쭉 펴질때까지 덤벨을 머리(정수리)위로 들어올립니다. 팔꿈치를 끝까지 펴면 어깨근육이 강하게 수축되어 더 큰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호흡을 덤벨을 들어올릴때 뱉고 내릴때 마셔줍니다.

 

 

남자 어깨운동 덤벨 숄더 프레스 운동 팁 주의사항

동작을 실시할땐 등이 굽지 않도록 가슴을 활짝펴줍니다. 등이 굽으면 어깨가 안으로 말려들어가 삼각근에 제대로된 자극을 줄 수 없습니다. 또 시선은 정면을 응시하고 턱은 살짝 당긴상태를 유지합니다. 더 많은 무게를 들어올리기 위해선 등받이가 있는 벤치에 앉아서 실시합니다. 등받이가 있으면 등근육의 힘을 보조로 사용하기에 좀더 많은 무게를 들 수 있습니다.

 

덤벨 숄더 프레스를 남자운동으로 소개했지만 무게의 차이만 있을뿐 여성분들에게도 좋은 운동입니다. 탄력있는 어깨라인을 만들어주는 동작이니 남녀노소 불문하고 열심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