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뱃살운동

by 털선생 2020. 4. 2.

오늘 소개해드릴 운동은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뱃살빼기 운동인 마운틴 클라이머 라는 동작입니다. 이 운동은 근력운동에 유산소운동을 추가한 복합운동으로 짧은시간 운동해도 많은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어 다이어트 운동으로 추천드리는 동작입니다. 맨몸으로 쉽게 할 수 있으니 열심히 따라해주시기 바랍니다.

 

뱃살운동 운동 시 사용되는근육

뱃살운동 마운틴 클라이머 운동시 복부 가운데에 위치한 복직근과 옆구리 근육인 외복사근 그리고 옆구리 안쪽에 위치한 내복사근까지 복부전체의 근육을 골고루 자극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무릎을 가슴쪽으로 당기는 동작에서 유산소성 운동효과가 있기에 심폐지구력이 강화되고 체지방 연소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뱃살운동 마운틴 클라이머 운동 방법

뱃살운동 마운틴 클라이머

1. 바닥에 엎드려 줍니다. 이때 등과 허리를 평평하게 유지하고 어깨와 엉덩이 높이를 1자로 만들어주세요. 엉덩이가 어깨보다 높게 올라가있으면 복부에 제대로된 자극을 줄 수 없습니다.

 

뱃살운동 마운틴 클라이머

2. 균형을 잘 잡은 후 무릎을 가슴쪽으로 당겨주세요. 이때 복부근육을 강하게 수축시켜 줍니다.

 

뱃살운동 마운틴 클라이머

3. 반대쪽 무릎도 똑같이 가슴쪽으로 당겨줍니다. 속도를 빠르게 할수록 칼로리 소비가 잘되고 운동효과가 올라갑니다.

 

무게중심을 앞으로두고 동작을 실시한다.

마운틴 클라이머 운동시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선 무게중심을 뒤가 아닌 앞으로 주고 운동을 실시해야 합니다. 운동 시 무게중심을 뒷꿈치로 주면 엉덩이가 어깨보다 높이 올라가기에 복부에 긴장이 풀리고 제대로된 자극을 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운동시 무게중심을 앞으로 주고 엉덩이와 어깨는 수평이 되도록 만들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뱃살운동 마운틴 클라이머 운동 팁

뱃살제거에 좀 더 큰 효과를 보기위해선 운동시 동작을 빠르게 실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엎드린 자세로 무릎을 가슴까지 천천히 당기는것이 아니라 마치 달리기를 하듯이 빠르게 무릎을 움직이면 칼로리 소비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단 , 이렇게 빨리 실시할때도 엉덩이와 어깨높이는 수평을 유지해야 합니다.)이렇게 호흡이 턱끝까지 차도록 동작을 실시하면 칼로리 소비가 높으니 뱃살제거에 좀 더 효과적이고 복부라인도 더욱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강도가 높으니 중급자 이상이신 분들만 실시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