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냄새 안나게 닭가슴살 삶는법

by 털선생 2020. 4. 6.

가장 가성비 좋은 다이어트음식을 하나만 꼽자만 바로 닭가슴살 일것입니다. 닭가슴살은 적은 지방, 풍부한 단백질로 인해 많은 분들이 즐겨 드시는 다이어트 음식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닭가슴살을 냄새없이 맛있게 조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저희 다이어트 회원분이 공유해주셨습니다.)

닭가슴살 삶는법

 

닭가슴살 냄새 안나게 삶는법

시중에 파는 닭가슴살을 우유에 30분~1시간 재워준 후 큰 냄비에 큐민씨드와 코리엔더 허브를 넣어주고(이 두가지가 닭가슴살 냄새제거에 탁월합니다.) 통추후, 홍후추, 백후추를 넣어줍니다. 그다음 껍질채로 씻은 양파2개, 통마늘 10개, 청양고추 잘라서 5개 , 생강 1개, 파 초록부분과 뿌리만 5~10개를 넣고 푹끓어올르면 그때 우유에 재워뒀던 닭가슴살을 하나씩 넣어주세요. 센불에서 10분 , 중간불에서 5분, 약한불에서 5분 그리고 불끄도 뜸들이기 10분 여기까지 총 30분 이면 닭가슴살 냄새 안나게 삶기가 완성됩니다. 

닭가슴살 삶는법

닭가슴살 삶은 후 육수 활용법

위와같이 삶은 닭가슴살은 소분해서 나눠서 드시면 됩니다. 중요한건 닭가슴살을 삶은 육수 활용법 인데요. 이 육수를 버리지 말고 여기에 감자, 당근 등 야채를 넣고 카레를 끓여보세요. 닭가슴살과 야채에서 우러나온 육수들 때문에 깊은 맛이 날겁니다. 카레가 아니라도 육수를 활용해서 국이나 찌개를 끓여도 깊은맛이 우러나니 닭가슴살 삶은 육수도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닭가슴살 섭취량

이렇게 삶은 닭가슴살은 끼니당 50~100g 내외로 섭취하시면 됩니다. 기호에따라 약간의 간을 추가하셔도 되지만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염분추가없이 그냥 드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다양한 야채와 향신료를 이용하여 닭가슴살을 삶았기에 비릿내없고 부드럽게 닭가슴살 드실 수 있을것입니다. 닭가슴살 맛있게 조리해서 드시고 우리모두 몸짱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