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엉짱되는 엉덩이 힙업운동

by 털선생 2020. 4. 16.

오늘은 탄력있는 애플힙을 만들 수 있는 엉덩이 힙업운동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엉덩이의 균형적인 발달을 위해 대둔근과 중둔근을 자극시킬 수 있는 운동 2가지를 준비했어요. 누구나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도록 맨몸운동이니 탄력있는 엉덩이 라인을 원하시는 분들은 꼭 따라해주세요.

엉덩이 힙업운동

 

엉덩이 힙업운동 브릿지 운동 방법

1. 바닥에 바르게 눕는다.

2. 양 무릎을 세우고 엉덩이를 최대한 높게 들어올린 후

3. 천천히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4. 2~3을 계속해서 반복한다.

 

엉덩이 힙업운동 브릿지는 엉덩이 근육중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대둔근"을 자극시키는 운동으로 전체적인 엉덩이의 볼륨을 만드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브릿지 운동시 주의사항

브릿지 운동시 엉덩이 근육을 더 강하게 자극시키기 위해선 동작을 실시할때 발을 몸쪽으로 가까이 붙여서 엉덩이를 들어올려야 합니다. 발이 엉덩이에서 멀어지면 엉덩이보다 허리에 더 많은 힘이 들어가기에 엉덩이 근육을 정확하게 자극시킬 수 없습니다. 바르게 누운 후 발을 엉덩이 쪽으로 가까이 붙여 골반을 들어올려 줍니다.

 

엉덩이 힙업운동 사이드킥 운동 방법

1. 바닥에 엎드려 등을 편편하게 만들어준다.

2. 한쪽 다리를 들어 측면으로 높이 들어올린다.

3. 끝지점에서 잠시 멈춘 후 천천히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사이드킥 운동시 주의사항

다리를 들어올릴때 밸런스가 무너지면 몸이 한쪽으로 틀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복부에 힘을 주고 코어를 안정화시킨 후 동작을 실시해야 합니다. 운동 전 복부에 가장먼저 힘을주고 이후 다리를 천천히 옆으로 들어올립니다. 엉덩이 측면의 승마살제거에 큰 도움이되는 운동입니다.

엉덩이 힙업운동 역시 다른운동과 마찬가지로 꾸준함이 생명입니다. 꾸준한 힙업운동을 통해 탄력과 불륨있는 힙라인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최소 주3~5회는 실시하셔야 효과가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