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정말 쉬운 여자가슴운동 하는 방법(2)

by 털선생 2020. 3. 25.

푸쉬업은 맨몸으로 실시하는 가장 대표적인 여자가슴운동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팔꿈치 관절과 어깨관절을 모두 사용하는 복합관절 운동으로 동작 시 가슴 근육뿐만 아니라 팔뚝과 어깨 근육까지 상체의 모든 근육을 동원해서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이처럼 푸쉬업은 많은 근육을 자극시킬 수 있는 좋은 운동이지만 운동난이도가 높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양손을 바닥에 대고 자신의 체중을 밀어내며 동작을 실시해야 하기에 이제 막 운동을 시작하시는 초보자 분들이나 상체 근력이 약한 분들은 동작 수행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자신의 근력과 체력에 맞춘 단계별 운동이 필요한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정말 쉬운 여자가슴운동 하는 방법(2)"는 지난 시간에 작성했던 "단계별 여자 푸쉬업 운동 방법(1)" 의 내용이 이어지는 게시글 입니다. 때문에 본 게시글을 읽기 전 반드시 아래의 이전 글을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단계별 여자 푸쉬업 운동 방법(1)

상체근력이 약한 여성분들도 쉽게 푸쉬업 운동을 할 수 있는 단계별 여자 푸쉬업 운동 방법에 대한 게시글 입니다. 아시다시피 푸쉬업은 바닥에 엎드려 양팔로 자신의 체중을 밀어올리는 동작으로 가슴과 팔뚝 근..

teol.tistory.com

 

날씬한 팔뚝을 만들기 위해선?

본문에 들어가기 전 팔뚝에 대한 이야기를 잠시 해보겠습니다. 날씬하고 탄력 있는 팔뚝을 만들기 위해 팔운동만 열심히 하시는 분들 많이 계십니다. 과연 그렇게 해서 팔뚝살을 뺄 수 있을까요? 팔운동을 열심히 하면 팔뚝근육인 상완삼두근이 자극되기에 어느 정도 탄력이 만들어지긴 하지만 근본적으로 팔뚝살을 뺄 순 없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특정부위 살 빼기는 없다.

팔뚝 운동을 열심히 하면 팔뚝살이 빠지는 게 아니라 팔뚝에 있는 상완삼두근에 탄력이 생깁니다. 이렇게 근력운동을 통해 근육이 수축하고 탄력이 생기면 일시적으로 신체 사이즈가 줄어들 수 있는데 우리는 이것을 "살이 빠진다"라고 착각하는 것입니다. 특정부위 살 빼기는 과거부터 늘 논쟁되어왔던 것으로 살이 빠진다라는 명확한 근거가 없습니다. 특정 부위 운동을 하여 그 부위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약간의 체지방 감소가 이루어진다 라는 논문들은 있지만 아직까지 100% 그렇다 라고 볼순 없습니다. 때문에 팔뚝 운동만 해서는 팔살을 뺄 수 없습니다.

 

팔뚝살을 빼려면 푸쉬업부터

많은 분들께서 그저 가슴운동으로만 알고 계시는 푸쉬업은 가슴뿐만 아니라 어깨 그리고 팔뚝 근육까지 강하게 자극시키는 운동입니다. 특히 팔뚝은 물체를 밀어낼때 강하게 작용하는데, 푸쉬업 동작이야말로 팔뚝근육을 가장 강하게 자극시킬 수 있는 동작입니다. 엎드린 자세로 자신의 체중을 밀어내기 때문입니다.

 

여자가슴운동 푸쉬업은 대근육인 가슴 근육을 주동근으로 사용하고 협력근으로 어깨와 팔뚝을 사용하기 때문에 한 가지 운동으로 세 가지 근육을 동시에 자극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근육 운동(하체, 등, 가슴)을 실시하면 동원되는 근육이 많기에 칼로리 소비 또한 높아집니다. 자연스레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겠죠.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팔뚝살을 제거하기 위해선 푸쉬업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정말 쉬운 여자가슴운동 푸쉬업 하는 방법

 

여자가슴운동 푸쉬업

1. 바닥에 무릎을 대고 엎드리고 수건을 2-3개 포개 둡니다.


2. 양손을 수건 옆에 두고 무릎을 뒤로 빼서 무게중심을 앞으로 보내주세요. 위와 같이 여자가슴운동 푸쉬업을 할 땐 무게중심이 앞으로 가야 가슴과 팔뚝에 강한 자극이 전달된답니다. 만약 엉덩이가 어깨보다 높이 들려있다면 무게중심이 뒤로 가있는 것으로 가슴과 팔뚝에 자극 전달이 제대로 안되니 정확한 자세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무게중심을 앞으로 보낸 상태에서 상체를 숙여줍니다. 이때 가슴으로 수건을 살짝 터치하고 바로 상체를 밀어 올립니다. 이렇게 실시하는 이유는 가동범위를 줄이기 위해서 인데요. 푸쉬업시 상체가 내려가는 가동범위가 커지면 커질수록(바닥에 가깝게 붙을수록) 운동 강도가 올라가고 많은 근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위와 같이 수건을 이용하여 가동범위를 줄여주면 좀 더 쉽게 여자가슴운동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여자가슴운동 푸쉬업

4. 가슴에 긴장을 유지한 상태로 자세를 유지하며 동작을 반복해줍니다. 호흡은 상체를 내릴 때(이완) 마시고 밀어낼 때(수축) 뱉어주시면 됩니다.


푸쉬업 운동 시 주의사항

동작 수행 중 힘이 빠지면 허리가 아래로 쳐질 수 있습니다. 허리가 쳐지면 허리디스크 등 부상 위험이 있으니 허리가 엉덩이보다 내려가지 않도록 복부를 강하게 조이고 실시하셔야 합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복부를 강하게 조이고 실시해야 허리에 부담 이 가지 않으며 부상을 예방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여 실시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대근육 운동을 하자

운동을 하는 이유와 목적에 상관없이 대근육 운동은 무조건 효과적입니다. 하체, 가슴, 등 세 가지 대근육 운동을 꾸준히 반복해서 실시하면 근육을 만드는 테스토스테론 호르몬과 체지방을 연소하는 성장호르몬 분비가 활발해지기에 모든 면에서 신체에 도움이 된답니다. 오늘 포스팅한 여자가슴운동도 마찬가지로 대표적인 대근육 운동으로 모든면에서 신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니 자신에 체력에 맞춰 열심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